자투리 자기계발 시간

코인 투자 공부일기 : 불나방(불타기)은 금물! 플레이댑에 설거지 당함 (비트토렌트, 밀크 매도)

 

※ 코린이 슈퍼개미의 주관적인 견해이므로 절대 따라하지 마시길.

 

불나방이란 급상승하고 있는 코인에 나도 먹겠다고 급매수를 하는 것을 말한다.

 

 

플레이댑에 설거지 당함

살려줘...플레이댑

어제 플레이댑 코인이 150% 상승을 했다. 오전에 갑자기 벌어진 일이였고 그 전날 디센트럴랜드가 153% 상승해서 플레이댑도 더 오르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생각에 불나방을 했다. 근데 내가 산 가격이 최고점 수준이 되었고 1,2분 사이에 계속 하염없이 하락 하는걸 보고만 있어야 했다. 그리고 현재 -60%이상... 다행히 시드가 작아서 아주 큰 타격은 아니지만 돈은 돈이기에 가슴이 아픈건 어쩔 수 없다. 그런데 소액으로 할지 좀 더 넣을지 고민했었는데 새가슴이라 소액으로 타서 그나마 다행이지... 사실 이렇게 불타기, 불나방을 시도한건 꽤 된다. 짤짤이로 먹은 경험도 있다보니 자제해야지 하다가도 손가락이 마음대로 움직인다. 순식간에 변화하는 가격들을 보며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불나방. 하지만 이제는 자제해야지. 플레이댑은 말그대로 설거지 차트였다. 흡 언제 조금 소폭이라도 상승하는 날이 오...겠지?

 

비트토렌트, 밀크 매도

 

소액으로 넣어두었던 밀크와 비트토렌트. 가격은 나쁘지 않고 3~5%의 수익권이라 팔지 않고 있었는데 UBAI 인덱스가 오전-오후로 가는 동안 마이너스로 빠지는 구간에서 혹시나 조정 시작인가 하고 쫄려서 거의 본전에 익절했다. 눌릴 때 땡기면(?) 다시 재매수 해야지 하는 생각이긴 한데 그러는 사이 지수는 다시 양봉으로 회복 중이다. 하하. 테이퍼링에 대한 위험성 때문에 코인시장에도 영향을 줄 것 같아 11월 초는 아직 어떤 장세로 흘러갈지 잘 모르겠다. 보통 월초에는 빌빌거리다가 월말되서 펌핑오고 그런 케이스도 꽤 있었어서 월초는 좀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