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자기계발 시간

코인이나 주식에 투자하고 있거나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1번 이상은 마이너스가 되어서 평단 아래에 물려본 적 있으실거예요. 그럴 때 많이 추천하는 방법이 물을 타는 것인데요. 현재 평단가에서 아래 평단가로 낮추는 것을 '물탄다'라고 합니다. 평단가를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떨어졌을 때 돈을 좀 더 넣으면 평단가가 낮아집니다. 어느 정도의 금액을 넣느냐에 따라 평단가가 측정이 되는데요. 그것을 수동으로 계산하기는 번거롭기 때문에 물타기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쉽게 계산이 가능 합니다.

물타기 계산기
물타기 계산기 사이트 화면

물타기 계산 방법

제가 보유하고 있는 리플 코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리플 평단가 1485원에서 200만원을 매수했습니다. 그런데 현재 마이너스가 되어 리플 코인의 평단가가 852원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지금 떨어진 평단가에서 100만원을 더 매수하면 평단가가 얼마나 될 지 알아보겠습니다.

코인 주식 물타기 계산기

오른쪽은 제가 업비트 거래소에 보유하고 있는 리플 코인 입니다. 매수평균가와 보유수량을 현재보유 칸에 적습니다. (보라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만 입력해도 나머지는 자동 계산되어 입력 됩니다.) 추가매수할 평단가와 매수할 금액을 아래칸에 적어줍니다. 그러면 맨 아래에 최종보유에 나오는 결과가 물을 탔을 때 최종 평단가가 나오게 됩니다. 제가 100만원 어치를 지금 더 매수할 경우 평단가가 1480원에서 1190.5원으로 낮아지겠네요. 

물타기 계산기 사이트

주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소수점으로도 계산하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저도 물을 탈지 말지 고민이 될 때 자주 쓰는 물타기 계산기 입니다.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해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물타기 계산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같이보면 좋은글

비트코인 하락장(=폭락장)에 대처하는 개미의 자세

매수한 코인에 대한 믿음이 없을 때 일어나는 일 (ft. 디센트럴랜드, 플레이댑 코인)

2월 코인 일정 및 호재 정리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